손님_1171 예를들어 게임기획을 한다던가
손님_1171 아 어제 LOL을 해볼까 해서 그거 시나리오 세계관 시스템부터
손님_1171 찬찬히 좀 봤어
손님_1171 저거 끝내고 새벽에
손님_1171 근데 보다보니 원래 갖고있던아이디어에 붙일수있는 재미난요소들을 발견했음
손님_1171 LOL이 카오스본따서만든거자나
ㅍㅍㅍ ㄲㄲㄲ
손님_1171 암튼 그래서 사실 뭐 게임설정만 보면 별거없는데
손님_1171 저걸 어떤식으로 사람들이 애착을 갖게했냐면
ㅈ 카오스가 도타의 아류지
손님_1171 일단 개별국가=유저들의 모임이있다쳐
손님_1171 ㅇㅇ 13:24:09
손님_1171 도타 13:24:10
ㅍㅍㅍ 카오스 따라한게 아니라 LOL을 만들고 싶었는데 일단 워크에서 카오스를 만들고 LOL로 다시 만든거 아닌가?
ㅍㅍㅍ 아 반대인가
ㅍㅍㅍ 여튼 ㅜ머
ㅍㅍㅍ ㅋㅋㅋㅋ
손님_1171 네 암튼 그말
ㅈ 카오스는 한국놈들이 만든거고
ㅈ 암튼
ㅈ ㅋㅋ
손님_1171 ㅇㅇ 중요한건그게아니니
손님_1171 암튼 여기서 흥미로운요소를 끄집어낸게 모냐면
손님_1171 예를들어 챔피언들을 조종하는 유저가 어떤국가=여기선 현실에선 길드겠지
손님_1171 그러면 그걸 유저가 조종해서 토너먼트랭킹전을 통해나온결과가
손님_1171 저널이라는 이름으로 유저들에게 알려지고
손님_1171 그게 세계관으로 게임에 반영되어서나옴
ㅈ 그거 예전에
손님_1171 즉 유저가한 게임의 결과가 세계관과스토리에 반영됨
ㅈ 겜 판타지 소설 전개에서 써먹음
손님_1171 ㅇㅇ
ㅈ 옥스타 칼루스 의 아이들인가
손님_1171 아 그 최초의 게임판타지소설인가 그거
ㅈ ㅇㅇ
ㅈ 전설이제
손님_1171 그거 당시엔 허접하단평이었는데 나중에 지나고나니 고전게임판타지소설이
손님_1171 되어있더라
ㅈ 지금 겜 판타지는 닥치고 레벨업 스토리가 전부인데
손님_1171 나 그거보고 깜놀
ㅈ 아닌데
ㅈ 잼있었는데 ㅎㅎ
손님_1171 그정도로 요즘판타지가 허접하다라는이야기도되고
ㅈ 꽤 괜춘했음
손님_1171 아니 당시엔 평가가 그렇게 좋진않았어
손님_1171 내가 그때 나우누리 sf/판갤에서 살았는데
ㅈ 그 작가는 후에 정극으로 넘어감
손님_1171 ㅇㅇ
ㅈ 암튼
ㅈ 거기서 소제가 되는 게임이 그렇게 전개가 됨
손님_1171 암튼 그요소가 나름 재밌더라고 그걸 어떻게
손님_1171 게임라이징하냐면 예를들어
손님_1171 유저랭킹높은애가 갖고있는 챔피언이
손님_1171 그 대결을 하다가 진거야
손님_1171 그러면 다음 스토리라인에서 그 챔피언이 뭔가 대결하다 다친걸로 나오는 설정이라던가
손님_1171 그런게 추가됨
ㅈ mmopg + 전략 시뮬 형식의 토너먼트 같은건데 매년 시즌제로 진행됨 . 이전 시즌 챔피언의 스토리가 다음 시즌 세계관에 반영되서 히스토리가 됨 .
손님_1171 ㅇㅇ 근데 이거 내가 잘못알고있는걸수도있음
손님_1171 걍 내 상상력이 오히려 더흥미있게만들었다던가 ㅋㅋ
손님_1171 암튼 꼬정이말한부분 좋으네
ㅈ 옥스타 칼루스 아이들은 전개가 저거야
손님_1171 난 커뮤니티의 게임라이징을 기획중이거등
ㅈ 메인 스토리는 아니고 저것도 곁가지임
ㅈ 한국에선 안될거야 아마
손님_1171 근데 이부분에서 저런 요소를 어떤식으로 반영할까에대해서 고민중이었는데 재밌어서 ㅇㅇ
ㅈ 근데 니가 그런 기획서를 써서 현실화 시키고 싶은 욕심이 있으면
손님_1171 암튼 내가 이거 아직 편집증이 안되서
ㅈ 기획서 작성만 해서는 안되고 현실적으로 소설을 써서 빅 히트를 시켜야 된다
ㅈ 컨텐츠 선 빅 히트 -> 게임화
손님_1171 이미 기획단계에서
손님_1171 다 생각했었음 그런아이디어들은
ㅈ 이게 가장 현실적인 시나리오임
손님_1171 기획서를 소설로 낸다